본문 바로가기

『맛 집』

마카롱이 아기자기 너무 이쁜 대전 MAY DAY카페 추천!

안녕하세요~ 오늘은 19.12월쯤 방문한 카페에
대해 포스팅해볼까해요!

친언니가 대전 유성경찰서 뒷편으로 아기자기
이쁜 마카롱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해봤어요!

카페메이데이
지족역 2번출구에서 1042m
AM 10:00 ~ PM 22:00
마카롱 포장가능

카페 외부에 따로 주차공간은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
골목길에 위치해 있어서 골목길 내 흰색실선으로 되어 있어서 빈곳에 주차하시면 될거같아요~!

카페 내부 모습인데 화이트톤인테리어가 포인트에요
제가 방문했을때 크리스마스 시즌이여서 눈사람이 있었는데 지금도 겨울이니깐 있지않을까요?

화이트톤 인테리어에 식물화분?을 잘 배치해놓으셔서 인테리어상으로도 너무 이쁘고 분위기도 좋아요.
특히 날이 좋은 날에 오면 햇빛이 쫘악 들어오면서
더 분위기가 좋아요~ 저랑 언니가 갔을때 햇빛이 잘들어와서 화분도 햇빛받고 내부에 햇빛이 비치니깐 한층 더 고급스럽고 분위기가 좋아져서 너무 좋았어요.

또 이 가게만의 특징이라면 특징인게 각 테이블마다 작은식물들이 하나씩 놓여져 있는게 특징인거 같아요~
더 아기자기한 느낌을 표현해주는거 같아요.

카페 메뉴 및 가격표를 보면 기본 커피메뉴들도 엄청 다양하고 음료, 티종류도 상당히 많았어요~
저희는 그냥 라떼종류 먹었는데 어른들 취향 신기한 음료들도 엄청 많아요.
눈에 띄는 메뉴가 쑥쓰럽떼가 보이는데 이 음료에는
쑥이 들어간 라떼래요 ㅎㅎㅎㅎ 처음보는 커피메뉴에 한번 눈을 사로잡고 이름이 너무너무 귀여워서 또 한번 눈을 사로잡았어요! 사장님의 센스가 느껴져요.
다음에 방문했을때는 쑥쓰럽데 꼭 먹어볼거에요.

그 다음 메뉴 테이블 옆에 바로 마카롱이 있는데 종류가 엄청나죠? 사진찍으러고 한발짝 물러서서 찍을정도 였어요.
아기자기한 마카롱이 유명해서 왔는데 진짜 귀여워요.일반마카롱은 2,500원이구 아트 마카롱은 3,000원이에요.

주문하고 자리에 앉아 있으면 사장님이 직접 가져다 주세요~ 플레이팅 또한 예술이에요. 접시랑 컵도 너무 이쁘고 너무이뻐서 바로 사진찍었어요. 원래 제가 여자여자한 그런 스타일이 아닌데 여기오니깐 괜히 막 여자여자한 스타일이 자동으로 되는거 같았어요.

저는 아이스 바닐라라떼 시켰는데 큐브얼음 보이시죠?아이스는 얼음이 들어가서 시간이 지나면 얼음이 녹으면서 커피가 점점 싱거워지잖아요.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저렇게 커피샷된 큐브 얼음이 들어가 있어서 또 한번 사장님의 센스에 놀랐어요.

마카롱은 아트 마카롱 /피넛버터맛하나
흑임자 마카롱 / 인절미마카롱
이렇게 주문했어요.
마카롱이 너무 달아서 자주 안드시는 어른들을 고려해서 흑임자, 인절미 마카롱도 있는거 같아요.
처음보는 마카롱 맛이라 신기해서 주문해 봤어요.

인절미 마카롱 반 자른 모습인데 쫀득쫀득한 거는 스타벅스 마카롱 못따라오네요.
그래도 인절미 맛이여서 고소하고 어른들도 너무 달아서 안먹는 거부감을 없애드릴 수 있을거 같아요.
흑임자 마카롱은 인절미 보다 더 쫀득해서 흑임자 마카롱이 더 맛있었어요.

마지막으로 먹은 아트마카롱인데 너무 귀엽게 생겨서 자르기가 미안해서 제일 마지막에 먹었어요.
라인캐릭터에 있는 곰돌이 같은데 이름은 따로 모르겠네요. 차마 칼을 대기에는 미안해서 그냥 입으로 앙 깨물어서 먹었어요.
마카롱 맛은 눈으로도 합격 맛으로도 합격이였어요.
분위기도 너무 좋고 아기자기한게 기분이 좋아지는 대전 MAY DAY카페 추천드려요.
마카롱은 포장도 되니, 선물용으로도 아주아주 좋을 거 같아요~

그럼 이상으로 마카롱이 아기자기 너무 이쁜 대전MAY DAY 카페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.